본문 바로가기

GUNPLA

[프라모델] HG 마징가Z 인피니티

평소처럼 퇴근 후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 갔는데 업데이트 된 영상이 없었다.

그래서 유튜브 홈을 두리번 거리다가 눈에 확 띈 것이 있었으니,


"마징가Z"


그런데 뒤에 단어 하나가 더 붙었는데 그것이 "인피니티"

영상 프리뷰를 보니 어?! 내가 알던 마징가와 좀 다른데?

호기심에 영상을 클릭, 시청했다.

우아.... 존멋!!


바로 검색했더니 그 마징가는 올해 초 극장판 애니메이션(작품명 마징가 Z 인피니티)으로 되돌아 온 마징가Z였다.

프라모델 제품은 프라모델 계의 장인, 반다이에서 출시했다.

제품명은 Bandai [HG[ 1/44 마징가Z (마징가Z Infinity Ver.)

일본 출시가격은 3,500엔이고 난 인터넷쇼핑몰에서 33,000원 정도에 구입했다.

출시일은 2018년 8월이라고 나온다.

신제품이네??


여튼 시간이 흘러흘러 택배를 받아서 조립을 시작했다.

조립과정이야 요즘 날고 기는 건프라들, 특히 RG시리즈에 비하면 러너수가 적어서 조립은 수월했다.

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딱 HG등급 정도라고 보면 되겠다.

밑에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던 예전의 마징가Z와는 외관이 좀 다르다.

예전 마징가Z는 매끈한(?) 외관을 보여주었다면, 인피니티 버전 마징가Z는 뭔가 근육질처럼 보인다 ㅎㅎㅎ

이 포인트가 챠밍포인트다 ㅋㅋㅋ


그리고 러너 사출 시 러너 꼬다리를 대부분 뒷모습 부분으로 보내려고 노력한 점이 보인다.

이런 노오력은 칭찬해


우리의 기억 속에 살아 숨쉬는 마징가Z를 설명해봐야 무엇 하겠나!!

일단 사진을 보자 ㅋㅋ


#01. 박스아트, 포스가 좔좔이다.


#02. 조립의 시작은 파일더부터!!

크기가 굉장히 작다. 내 엄지손톱보다 작으니까 ㅎㅎ

하지만 크기에 비해 디테일은 좋은편. 색분할 잘 되어 있고 클리어파트까지!!


#03. 그 다음은 머리.

역시나 색분할 잘 되어 있는걸 보면 금형기술 장인 반다이!!

그리고 장갑 표면이 매끈하지 않고 우툴두툴한 것처럼 보인다. 마지 가뭄에 갈라진 논바닥처럼 ㅎㅎ

머리가 내 엄지손톱보다 조금 더 큰 수준이니 대략 크기가 가늠되려나?


#04. 파일더 온!!

좀전에 조립한 파일더와 머리를 결합해보았다.


#05. 파일더가 결합되는 머리 안쪽에도 몰드가 쭈악!!


#06. 벌써 상체 조립완료!

HG등급에 어울리게 조립은 빠르게 진행된다 -_-;;

저 복근이 보이는가? 

전체적으로 모든 장갑판 표면이 저렇게 표현되어 있다.


#07. 양팔도 후다닥 조립해서 상체에 결합!!

한김에 브레스트 뽜이아!! 포즈를 잡아봤다.

오리지날 마징가Z의 팔쭉과 손은 검은색이지만 인피니티 버전에서는 보라색 계열로 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.


#08. 이왕 포즈를 잡은 김에 다른 포즈도 ㅎㅎ


#09. 양쪽 다리도 순식간에 조립완료!

종아리와 발도 보라색이다.

장갑판의 표현 덕분에 벌크업 한 근육질로 보인다 ㅎㅎ


#10. 완성기념 포즈 ㅎㅎ

프로포션은 예전보다 많이 길쭉해지고 여리여리해지고...

요즘 트렌드가 많이 반영된? 여튼 프로포션이 맘에 든다.


#11. 제트 스크랜더도 순식간에 조립완료!! 바로 장착 후 포즈 잡았다.

허리부분의 노란색버클은 제트 스크랜더 장착 시에만 보이는 말 그대로 버클이다 ㅋㅋ


#12. 브레스트 뽜이아!!

아! 액션베이스가 제품키트 안에 포함되어 있다.

나름 가성비는 좋은듯.


#13. 마징가Z는 여러 가지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.

하지만 우리의 기억 속에 가장 선명히 남아 있는 것은 역시 로켓 펀치!!

이 제품에도 나름 잘 구현되어 있다 ㅋㅋ

발사된 로켓 펀치를 위한 전용 스탠드암과 버니어 부분에 불꽃이 별도 파츠로 제공된다는...


#14. 다른 각도에서 한 장 더!


#15, 팔뚝 양쪽에는 아이언 커터도 장착이 가능하다.

물론 분ㄹ형 별도 파츠로 구현되어 있다.


#16. 반다이의 꼼꼼함을 옅볼 수 있는 사진인데,

로켓 펀치를 표현하기 위해 팔뚝을 분리하면 분리한 결합부분에 구멍이 눈에 보이게 되는데 이 부분을 막아주는 파츠가 별도 제공된다.

이런 표현은 뒤에 나올 드릴 미사일 표현 시에도 동일하다.


#17. 아이언 커터를 이용한 손날치기 포즈.

이 아이언 커터로 철괴수 군단의 악당들을 수많이 골로 보냈었다.


#18. 드릴 미사일!!

팔꿈치에서 발사되는 드릴 미사일 발사 포즈를 위한 팔꿈치 파츠도 별도 제공된다.

크기는 작지만 관통력이 좋고 많은 숫자로 철괴수 군단들은 속절없이 온 몸에 바람구명이 생기곤 했었다 ㅋㅋㅋ


#19. 의기양양 승리 포즈


#20. 이쯤에서 다시 보는 파일더.


#21. 액션베이스를 이용해서 비행 포즈도 가능하다.


#22. 제트 스크랜더의 날개는 가변익이다.

올라간 날개의 모습


#23. 내려간 날개의 모습


#24. 제트 스크랜더를 뒤에서 본 모습


#25. 마징가Z 사진 찍다가 또 다른 마징가Z를 소개한다 ㅋㅋㅋ

이름하야 마징가L. 여기서 L은 Lego의 L이다 ㅋㅋㅋ


#26, 레고로 만든 마징가라고 무시하지 마시라!!

파일더부터 해서 있을껀 다 있다.


#27. 파일더 합체 전 머리 ㅋㅋ


#28. 파일더 합체 후 머리


#29. 멋진 포즈 포스뿜뿜!!

금방이라도 필살기 루스트 허리케인을 쏠 것 같다 (...)


#30. 한 쌍의 멋진 마징가Z

레고 마징가도 제트 스크랜더는 있다규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