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LEGO

42030 B Model

오늘은 지난 주말 조립한 42030 볼보 휠로더의 B모델인 Articulated Hauler이다.

뭐 쉽게 말해서 큰 덤프트럭정도이다.

실제로 존재하는 트럭이기도 한데 요즘 출시되는 실제차량은 뒷바퀴가 2축이다.

초기 모델 중에는 1축 후륜도 있긴하지만 ㅎㅎ

운전석 부분과 카고부분이 관절형태로 되어 있어서 험한 지형을 좀 더 유연하게 주행할 수 있다.





조립과정은 딱히 별반 다르진 않고 모터로 인한 기믹은 전후진 및 조향부 말고는 카고 덩핑 밖에 없는지라 완성 후 남는 파워펑션이 좀 있다.

그리고 한정된 브릭으로 구성된 제품이라 카고가 뼈대만 있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.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우람한 운전석 하지만 상대적으로 초라한 카고;;

주행을 위한 XL-모터 1개, 조향을 위한 서보모터 1개, 카고덤핑을 위한 L-모터 한개

적외선 수신기 2개(채널은 3개만 사용), M-모터가 남는다.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역시나 엔진은 녹색 ㅎㅎ

보닛은 개폐되지만 사진을 깜빡;;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운전석은 매우 불편해보인다.
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문제의 카고부분

너무 빈약해보인다. 42030이 의외로 패널브릭이 없다.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우람한 바퀴와 차량똥꼬부분
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차량의 기본적인 기믹 외에 유일한 모터기믹인 카고 덤핑
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카고덤핑을 위한 액츄에이터 두 개와 L-모터 한 개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자매모델인 휠로더와 커플샷 ㅎㅎ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4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




Canon | Canon EOS-1Ds Mark III | Manual | Spot | 1/125sec | F/9.0 | 0.00 EV | 35.0mm | ISO-800 | Flash fired, compulsory flash mode